> 포럼소식 > 공지사항
이전 다음 목록
『  [2018 제5회 한중경제협력포럼-고양 결과보고]  』
   글번호      6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06 조회     167
[2018 제5회 한중경제협력포럼-고양 결과보고]

지난 8월28일~30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8 제5회 한중경제협력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포럼은 해를 거듭해가며 내용적인 폭과 깊이를 더해가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한국과 중국의 정부인사와 유수 기업인 400여 명이 참석하여 다시 한번 민간 최대규모의 포럼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한중관계에 불어온 훈풍에 발맞추어 개최된 이번 포럼의 주제는 ‘한중 新협력 시대의 경제교류’로, 한중 양국의 호혜상생, 공동발전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양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스마트시티, 동북아 협력방안 등 향후 가장 전망 있는 산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년에 이어 김동연 경제부총리님께서 포럼의 개최를 축하해 주셨으며, 이재준 고양시 시장님, 진옌광 주한중국대사관 부대사님, 왕진쟝 중국허베이성한단시정협 주석님,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님, 청루 중국제9대공상연 부주석님, 이수성 전 국무총리님, 공페이싱 무석시정협 주석님, 양효군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회장님께서 참석하여 환영사, 축사로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포럼의 핵심 세션인 패널토론에서는 이기주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님께서 ‘스마트시티 추진전략 및 향후과제’를 주제로, 조정훈 아주대학교 남북연구소 소장님께서 ‘동북아 경제협력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진행하며 패널들의 심도있는 발표를 끌어내어 큰 호응을 얻음은 물론 우리 포럼의 위상을 높여 주었습니다. 

오전에 열린 kotra,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새만금개발청, 경기도청의 투자설명회에 이어 오후 세션에도 중국허베이성한단시와 고양시의 투자설명회가 열렸습니다. 한단시와 고양시는 우호도시관계수립 의향서를 체결하여 상호 협력의 의지를 확인하였습니다.  

이어 진행된 한중경제협력대상 시상식에는 한국의 농심, 현대엘리베이터, 포스코, 두산그룹, 중국의 중국건축그룹, 오광그룹, 위해항그룹, 유신양융그룹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고양시를 빛낸 기업인상에는 네이처닉, 에이스메디칼 2개사가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30일에는 2018 세종텔레콤 한중경제인골프챔피언쉽이 열려 양국 기업인들간 친교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진 한편, 한국투자에 관심있는 중국 기업인들은 고양시 빛마루 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와 삼성이노베이션박물관을 방문하여 한국기업에 대한 이해증진과 우호교류의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시한번 이번 포럼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회우 여러분들께 머리숙여 깊은 감사드립니다.
이전 다음 목록
이전 글 [No.61] 2018 제5회 한중경제협력포럼 개최 안내
다음 글 [No.62] [2018 제5회 한중경제협력포럼-고양 결과보고]
외교부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특별시 주한 중국대사관 kotra 주한중국상공회의소